조재연
Cho Jaeyeon
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미학과 석사과정 수료 |
경력
2016-현재 | 현재 문화비평 웹진 “크리틱-칼” 필진 |
2020 | “비영리공간 싹” 싹수 프로젝트 비평가 부문 선정 |
2017 | “대안공간 눈” 차세대 유망 문화예술비평가 비평지원 선정 |
비평
2021 | 「해후의 질감」, 박현 기획 ⟪thedesert.xyz⟫, 『GRAVITY EFEECT』 기고 |
2021 | 「가장 마지막의 결산」, 안동일 작가론, 『GRAVITY EFEECT』 기고 |
2021 | 「출처되는 원질」, 강석호・이은주 기획 ⟪정보의 하늘에 가상의 그림자가 비추다⟫ 전시비평, 『월간미술』 기고 |
2020 | 「이 음악이 멈추어도 우리들은 춤을 춰요」, 김동규 작가론, 문화비평 웹진 “크리틱-칼” 기고 |
2020 | 「저녁은 어떻게 오지」, 강원제 작가론, 도록 『BE TRUE』 게재 |
2020 | 「폭발」, 백지훈 작가론, 도록 『Nontype』 게재 |
2020 | 「미적 유기체로 아버지」, 안부 작가론, 도록 『잘-못-하다』 게재 |
2020 | 「실수가 개와 늑대의 시간」, 김학량 작가론, 문화비평웹진 “크리틱-칼” 기고 |
2020 | 「자- 변신이다」, 임동승 작가론, 『월간미술』 기고 |
2020 | 「0章」, 센정 작가론, 『퍼블릭아트』 기고 |
2020 | 「바다 알러지 잠수함」, 김학량 작가론, 문화비평웹진 “크리틱-칼” 기고 |
2020 | 「시계보는 법」, 존 버거 『몇 시인가요?』 서평, 『월간미술』 기고 |
2020 | 「시계판에 총」 구나 작가론, 도록 『너와나와너와나』 게재 |
2019 | 「제가끔 서 있어도 우리들은」, 멀티탭 기획 ⟪감각을 연결하기⟫ 전시비평, 『퍼블릭아트』 기고 |
2019 | 「사뭇 지속하는 다툼」, 송가현 기획 ⟪이스트빌리지 뉴욕: 취약하고 극단적인⟫ 전시비평, 『GRAVITY EFEECT』 기고 |
2019 | 「폭력이 어쨌다구」, 정희영 기획 ⟪링, 동그라미를 가리키고 사각을 뜻하는⟫ 전시비평, 문화비평웹진 “크리틱-칼” 기고 |
수상
2019 | GRAVITY EFEECT 제3회 미술비평공모 1위 |